2011년 3월 1일 화요일

[Excel(엑셀)] Y축 두 개짜리 막대 그래프를 겹치지 않게 그리는 방법


Excel(엑셀)에서 두 개의 계열(열)로 데이터를 정리했는데 이 데이터의 숫자 규모가 너무 달라 하나의 Y축을 갖는 차트를 그리면 한 쪽이 너무 작거나 너무 커서 한눈에 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이때는 보통 Y축을 "기본 축"과 "보조 축"으로 분리해 차트의 왼쪽과 오른쪽에 Y축을 각각 하나씩 두는 방법을 택하게 된다. 이렇게 하면 해당 데이터의 숫자 규모에 맞게 적당한 크기로 차트가 그려지기는 하지만, 하나의 데이터를 다른 모양의 차트로 하지 않고, 모두 막대 그래프로 한다면 서로 겹치는 문제가 나타난다. 일반적으로는 서로 다른 모양의 차트(하나는 막대, 하나는 꺾은선)를 사용하는 것이 좋기는 한데, 꼭 막대 그래프로 그려야 한다면 수고스럽지만 약간의 작업을 더 해주면 된다.


[동영상 강좌]

댓글 없음:

댓글 쓰기